카테고리 없음

빠가사리남 뜻

뿌노 2019. 5. 18. 16:29
반응형

빠가사리남 뜻

안녕하세요. 비뭉사뭉입니다. 오늘은 빠가사리남 뜻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빠가사리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빠가사리는 민물고기 이름인데요.


TV 프로그램 연애의 참견을 보다보 니 이런 말이 나오더라고요. 왜 이런 말이 생겼는지,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빠가사리남 뜻

실제로 빠가사리는 한국 메기과의 민물고기를 말하는데요. 왜 빠가사리라고 불리는 것일까요? 

최근에 알게 된 빠가남은 남자가 말 마다 "오빠가~ 그래서 어쩌고 오빠가~" 오빠가를 하도 많이 하는 허세 있는 남자를 '오빠가'에서 '오'를 빼고 '빠가남'이라고 부르더군요. 물론 안 좋은 의미랍니다.

그렇다면 빠가사리남 뜻은?? 실제로 빠가는 일본어로 물고기를 말하는데요. 일본어 야로(남자를 욕할 때 쓰는 말, 자식, 놈)가 붙으면서 '빠가야로'가 되는데요. 바보 같은 남자를 칭하는 말이죠.

물고기는 낚시에 미끼를 물고 잡았다 놔줘도 다시 문다고 하자나요? 그만큼 지능이 낮기 때문인데요. 남자들 중에서도 눈치가 없고 멍청해 보이는 사람을 칭한다고 하네요.

특히 연인이 되기 전에 썸을 타고 있는데 여자가 아무리 신호를 줘도 캐치하지 못하는 남자를 칭하는 말인데요.

연애 경험이 없는 모태솔로 남자라면 그럴 수 있지만, 여자 입장에서 아무리 신호를 줘도 못 받기 때문에 답답함에 이런 말이 나온 것 같아요. 그렇다고 여자가 먼저 사귀자고 말하기도 그렇기 때문이죠.

아무튼 빠가사리남 뜻은 눈치가 없고 답답하고 둔한 사람을 일컷는 말이네요. 안 좋은 말이지만, 여자 입장에서는 답답할 수도 있겠군요. 눈치를 길러 연애에 성공합시다. ^ ^